회장인사말

다양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환경관련 분야의 최고전문가들이 참여하여
환경 분야 가치 향상에 기여하고자 출범한 민간 환경 아카데미

“환경 관련 주요 현안들에 대한 적절한 대응만이 우리의 안전과 삶의 질을 보장해 줄 것입니다. 한국환경한림원은 환경정책에 대한 통찰력 있는 조언과 전문성에 기초한 제안 등을 통해 사회적 역할을 감당해야 할 것입니다”.


한국환경한림원 제4대 회장


안녕하십니까?
한국환경한림원 제4대 회장 허탁입니다.

우리 사회는 그 어느 때보다 시급하고 다양한 환경 관련 현안과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. 기후변화, 탄소중립, ESG, 미세먼지, 폐기물, 수자원, 생태계 등 주요 이슈들에 대한 적절한 대응만이 사회의 변화를 선도하고 우리의 안전과 삶의 질을 보장해 줄 것입니다. 한국환경한림원은 환경정책에 대한 통찰력있는 조언과 전문성에 기초한 다양한 제안 등을 통해 책임있는 사회적 역할을 감당해야 합니다. 정책 당국 및 이해관계 기관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주요 환경 아젠다에 대한 해법과 문제해결에 일조해야 할 것입니다.

어느덧 창립 10년이 훌쩍 지나고 향후 10년을 준비해야 하는 이 시점에서 한림원의 비전과 목표에 부합하는 시대정신을 새롭게 반영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 동시에 우리 한림원의 위상 제고, 내실화 및 소통강화를 위한 노력이 지속되어야 하겠습니다.

환경 각 분야의 전문성을 갖고 계신 회원님들이 서로 합심하여, 환경 보전과 지속가능한 국가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환경한림원의 모습이 후배 환경인들이나 후학들에게 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여러분들의 애정어린 조언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